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But, you will receive power when the holy spirit comes on you and you will be my witnesses in jerusalem, and in all Judea and Samaria, and to the ends of the earth

HOME 커뮤니티 목양칼럼

목양칼럼

2월 9일(주일) "거추장스러워도" 글보기
2월 9일(주일) "거추장스러워도"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20.02.08 05:54

   누구나 그럴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만 저는 거추장스러운 것을 기피하는 성향이 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동절기에도 겨울 내의를 입지 않고 지내왔습니다. 아주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입혀주시던 시절이 지나고는 겨울에 동복을 입어본 일이 지금까지 없습니다. 그 이유는 겨울 내의가 거추장스럽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요즘 겨울 내의는 가볍고 얇은 대도 보온이 잘 된다는 말은 들어봤지만 습관이 안 되어 있고, 정신적으로 겨울 내의는 거추장스럽다는 편견을 내심(內心) 가지고 있어서 겨울 내의를 입지 않습니다. 좀 더 나이가 많아져서 피부에 와 닿게 추위의 고통을 느끼는 때가 오면 입지 않겠는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제가 기피해 온 것이 마스크입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추워서 감기 든다며 저의 얼굴에 마스크를 착용시켜 주시면 싫다며 곧바로 벗어버렸습니다. 그 이유는 얼굴 앞 입과 코 주위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거추장스럽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중고등학교 시절, 안경을 착용하게 되어 마스크는 더 더욱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추운 겨울에 마스크를 하라는 강권 때문에 마스크를 한 번 착용했다가 안경에 김이 서리는 통에 질겁했었지요. 그 후로는 마스크를 지금까지 해 본 일이 없었습니다.

   요즘 중국 우한 발(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중국은 물론이고 세계 여러 나라에 전파되어 우리나라도 감염증 환자들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되도록 이 전염병을 예방하자는 계몽이 연일 방송에 보도되고 있습니다. 외출하고 돌아와서는 비누를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기, 기침할 때는 옷소매나 손수건으로 가리기, 외출 시 특히 다수의 사람들이 있는 곳에 갈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기 등의 사회적 홍보들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상황이 이러니 저도 마스크를 기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전염병에 감염되지 않기 위하여, 혹은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거추장스럽지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당분간 힘들고 거추장스러운 일들이 계속 될 것입니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국가적인 계몽에 협력하는 것이 사회 이웃들을 위하여, 우리 자신을 위하여 필요한 매너입니다. 이와 함께 전염병의 두려움과 고통이 속히 사라지도록 겸손히 하나님 앞에 엎드려 함께 기도하십시다.

다운로드표
  • 998
  • 1/100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