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But, you will receive power when the holy spirit comes on you and you will be my witnesses in jerusalem, and in all Judea and Samaria, and to the ends of the earth

HOME 커뮤니티 목양칼럼

목양칼럼

4월 5일(주일) "사회적 거리두기와 주님과의 거리 밀착하기(2020년 고난주간과 부활절을 맞으며)" 글보기
4월 5일(주일) "사회적 거리두기와 주님과의 거리 밀착하기(2020년 고난주간과 부활절을 맞으며)"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20.04.03 15:54

  우리 주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의 은혜를 기념하고 감사하는 계절을 맞아 혜천기념교회 성도님들께 주님의 위로와 함께 하심의 은혜가 풍성하기를 기도드립니다.

  요즈음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캠페인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한 개인적인 할 일 가운데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사람들과의 접촉을 멀리하는 것,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을 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해입니다.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말미암아 우리 사회는 지난 2월말부터 한 달이 넘도록 가까운 친척, 지인들을 얼굴을 대면하여 거의 만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부 교인들이 전화나 문자들을 해 주십니다. 빨리 교회당에서 예배를 드리고 싶다고 하십니다. 목사님과 교인들을 보고 싶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교회당에 모여 교우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거나 괴롭다는 말씀도 하십니다.

  2020년 고난주간과 부활절 예배도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세상에 살다보니 이런 일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떠나지를 않습니다. 기독교에서 가장 의미 깊고 소중한 한 주간이 고난주간이며, 기독교의 최고최대의 명절이 부활절이거늘, 말문이 막힙니다.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되고, 속히 교회당에서 성도님들을 뵙고 함께 예배하는 날이 오도록 목사인 저 역시도 무겁고 안타까운 심정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위하여 고난의 길을 걸어가셨고, 부활 승리하신 예수님은 우리와 늘 함께 계십니다. 사람들과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불가피한 형편에 있지만 고난과 부활의 절기를 맞는 이번 한 주간,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더욱 간절한 마음과 갈망으로 거룩하신 주님을 가까이 하시는 은혜가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다운로드표
  • 998
  • 1/100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