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But, you will receive power when the holy spirit comes on you and you will be my witnesses in jerusalem, and in all Judea and Samaria, and to the ends of the earth

HOME 커뮤니티 목양칼럼

목양칼럼

5월 3일(주일) "5월 10일(주일)부터 교회로 모여 드리는 예배가 재개됩니다" 글보기
5월 3일(주일) "5월 10일(주일)부터 교회로 모여 드리는 예배가 재개됩니다"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20.05.01 13:45

  전 세계적으로 창궐한 코로나 19 감염증 사태로 인하여 모든 국민들이 고통을 당했고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우리 교회 교우들도 얼마나 힘드셨습니까? 코로나 19 사태가 우리나라에서 호전되고 안정적인 추세를 띄게 되었기 때문에 우리 교회는 교회당에 모여 드리는 주일예배를 다음 주일인 5월 10일부터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19 사태가 우리 사회에서 진정될 때까지는 온라인 주일예배 이전에 드렸던 주일예배의 모습으로 당장 복귀하는 것은 힘듭니다. 주일에 교회로 모여 예배를 드리더라도 혹시 발생될지 모르는 코로나 19의 감염을 예방해야 하기 때문에 교회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주일예배를 드리기 위하여 교회 본당에 입장하기까지 몇 가지 절차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교회 차원에서 성도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방역 활동에 성심을 다하고자 함입니다.

  오전 11시 주일예배에 참석하시려면 최소한 예배시작 30분 전인 10시 30분까지는 오셔야 합니다. 더 일찍 오실수록 좋습니다. 교회 출입문은 본당입구 한 곳만 개방합니다. 교회 오셨을 때 다른 출입구들의 문이 잠긴 것을 보시면 당황하지 마시고 본당 입구로 오시기 바랍니다.

  본당 로비 입구에는 출입하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열화상 카메라와 체온계로 발열상태를 점검하게 됩니다. 혹시 체온이 37.5도가 넘으면 본당 입장이 안 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회 11시 주일예배 영상은 주일 오후 1시 이후, 우리 교회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체온이 높거나 건강이 불편하셔서 교회에 못 오신다면 교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일예배를 온라인 영상예배로 드려주시기를 바랍니다.

  주일예배 시간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전염병 감염의 시대에 마스크 착용은 나를 보호하며 이웃 분들을 배려하는 소중한 예절입니다. 예배당 좌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하여 성도님들이 거리를 띄어 앉으시도록 준비를 해 두었습니다. 앞으로 헌금은 예배 헌금봉헌시간에 드려도 되고, 교회 온라인 헌금계좌를 사용하여 헌금하셔도 됩니다.

  5월 10일 주일부터 주일학교 모임, 수요예배, 새벽기도회 등도 시작됩니다. 그러나 당분간은 주일 오후에 했던 열린찬양예배는 한시적으로 중단합니다. 그리고 당분간 교회 식당 운영을 하지 않기 때문에 주일 점심식사는 제공되지 않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일들이 정상화되는 날이 속히 오도록 성도님들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다운로드표
  • 1,002
  • 1/101 Page